병아리의 코딩 일기

자바스크립트가 어렵다면? '코드온랩'에서 배워보세요! 본문

자바 Java

자바스크립트가 어렵다면? '코드온랩'에서 배워보세요!

oilater 2023. 4. 30. 15:25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 날씨가 되어가네요 :)

오늘은 제가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코드온랩' 선생님을 소개할게요!

 

저는 강남의 한 국비학원에서 백엔드 수업을 수료하고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어요.

 

강의들을 듣고, 스스로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보며 기초적인 HTML 과 CSS 를 공부하던 중

기능 구현을 하기 위해선 결국 자바스크립트를 잘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여러 무료 강의들과 책을 보며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을 쌓았지만,

막상 혼자 적용해보려고 하니 막막하고 어렵더라구요.

 

그러던 찰나에,

방향을 잡아주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숨고 앱에서 코딩 레슨 요청을 했고

그 때 코드온랩 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

 

 

 

 

 

일단 '기다려주는 쌤'이라는 첫 소개에 끌렸습니다 :)

 

저는 숨고를 이용할 때 항상 리뷰들을 먼저 읽어보는데

모든 리뷰의 평점이 5.0 만점인 걸 보고

'친절하고 코드를 생각할 수 있게끔 기다려주시는 쌤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날 통화 후 바로 레슨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통화하면서 왜 리뷰가 좋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ㅋㅅㅋ)

 

 

 

대망의 첫 수업날!

 

먼저 제 정확한 JS 실력을 파악하기 위해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서 코딩 테스트 문제를 하나 정한 뒤,

제 화면을 공유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푸는지 보셨음)

 

 

 

문제를 다 푼 뒤에는, 어떤 식으로 사고를 하며 풀어야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주셨어요.

저는 원래 코테 앞부분 문제들 조차 너무 어려웠는데, 이 때 코드 설명을 들으며

'아 이런 식으로 풀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며 방향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어제, 레슨을 시작한지 25일만에 코딩테스트 입문 100문제를 다 풀었었어요 ! ㅎㅎ

 

드디어 받은 머쓱이 스탬프... 저게 뭐길래 ㅠ ㅋㅋ

 

 

하루에 10문제씩도 풀고, 안 풀릴 때는 끝까지 해결해보고 싶은 생각에 하루, 또는 이틀 내내 고민했답니다..

그러다보니 문제를 푸는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결국 풀어냈을 때 정말 뿌듯하더라구요 ㅠㅠㅎㅎ

(근데 다음 헬 문제가 기다리고 있는..)

 

 

 

프로그래머스 Lv.0 100 문제 (04.04 - 04.29)

 

레슨 시간엔 더 나은 코드를 짤 수 있게끔 제가 쓴 코드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하나의 문제라도 다양한 접근 방법을 알려주셔서 한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빨리 가요 ㅋㅋㅋ

시간 다됐다고 바로 끝내지 않다보니 어떨 떄는 30분이 훌쩍 지나 있던 적도 있어요 (열정의 코드온랩..)

 

설명을 듣다보면 '이런 방법도 있었구나!' 하고 앞으로 문제를 풀어갈 때 적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복습은 필수겠죠? (찔림..)

 

 

코딩테스트 Lv0 ~ Lv1 연습을 통해 프로그래밍적 사고를 키우면,

본격적인 자바스크립트 활용 수업에 들어간다고 하셨어요!

저도 이제 Lv1 단계에 들어가는 상태라 이 부분은 다음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코드온랩의 장점은 이렇습니다.

  1. 일단 매우 친절하시다. 하지만 잘못된 코드습관은 확실히 고쳐주신다.
  2. 코딩테스트부터 확실하게 연습해서 프로그래밍의 기본기를 쌓도록 도와주신다.
  3. 수업 시간이 아니어도 언제든지 편하게 카톡으로 질문할 수 있다.
  4. 오프라인, 온라인 수업이 다 가능하다. (전 지방에 살아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5. 개별 수준에 맞추어 수업이 진행되고, 간결하고도 좋은 코드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그럼 제 솔직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자바스크립트 실력을 키우고 싶으시다면,

네이버에 '코드온랩' 을 검색하셔서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래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