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의 코딩 일기

매일의 운동을 기록해요! '홈트 친구'를 소개합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매일의 운동을 기록해요! '홈트 친구'를 소개합니다

oilater 2024. 3. 15. 03:47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홈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저의 운동을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하루에 100개를 채우고 싶은 욕심도 있었구요.

 

그래서!

아주 심플한 iOS 앱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이름은 '홈트 친구'입니다!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홈트 및 헬스 오픈 채팅방에도 물어봤었는데 이런 기록 어플이 있으면 쓸 것 같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Swift도 익숙해질겸.. 시간을 짬내어 한 일주일만에 만들어보았습니다.

간단한 앱이지만 처음 접하는 언어라 자잘한 부분에서 꽤 막혔네요 ㅠ

 

개발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배운 것들을 정리해두었는데

이 글에 추가적으로 업로드 할게요.

 

 

앱 소개 페이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될 소개 이미지입니다! 깔끔하죠 ? 

템플릿이 다 있더라구요 ㅋㅋㅎ

 

 

그럼 '홈트친구' 앱의 간단한 사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1. 첫 화면에서 운동 이름, 목표 개수 입력하면, 운동하기 탭으로 이동됩니다.

 

2. 운동 세트를 마치고 휴식 시간에는 +10, +1 버튼으로 개수를 카운트 해줍니다.
3. 생성된 운동 리스트 누르면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4. 운동 별로 개수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5. 오른 쪽 탭에는 제가 좋아하는 빌 에반스가 말했던 명언을 적어놓았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운동 후 피드백 메모'
, '타이머' 또는 소셜로 디벨롭 할 예정입니다.
심사 얼른 끝나라!!

 

앱스토어에서 심사 승인이 되면 링크 올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LIST